금지약물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타나 국제수영연맹(FINA) 청문회에 출석을 앞두고 있는 수영 선수 박태환(26)이 훈련을 재개했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4일 수영계 관계자에 따르면 박태환은 한국체대에 협조를 받아 지난달 말부터 한국체대 수영장에서 훈련하고 있습니다.

FINA가 박태환 측의 연기 요청을 받아들이면서 새로운 청문회 일정이 아직 잡히지 않았고 결과도 여전히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훈련 공백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박태환이 다시 훈련을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박태환은 인천 아시안게임 개막 직전인 지난해 9월 실시한 도핑 테스트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금지약물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검출돼 일시 선수자격정지 상태에 놓여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FINA 청문회에도 출석해야 합니다.

FINA는 애초 박태환의 징계 여부 및 수위 결정을 위해 지난달 27일 FINA 본부가 있는 스위스 로잔에서 청문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소명 자료가 아직 충분히 준비되지 않았다'는 박태환 측의 요청을 받아들여 청문회를 연기했습니다.

이후 박태환 측이나 대한수영연맹은 FINA로부터 새로운 청문회 일정에 대해서 통보받지 못한 상태입니다. 수영연맹 관계자는 "늦어도 이달 안에는 열리지 않겠느냐"고 조심스러운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박태환은 금지약물 성분이 든 주사제를 투여한 서울 중구 T병원장 김모씨를 지난 1월 검찰에 고소했고 그러면서 도핑테스트 양성 반응 사실이 알려지게 됐습니다.

검찰이 지난달 병원장 김씨를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도핑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박태환에게 주사를 투여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면서 박태환은 일단 금지약물 '고의 투여' 의혹에서는 벗어난 상황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