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타워즈', '인디애나 존스'에 출연한 할리우드 배우 해리슨 포드(72)가 경비행기 추락 사고를 당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경비행기 추락 사고라고요.

포드는 5일(현지시간) 오후 경비행기를 타고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타모니카 공항에서 출발한 직후 관제탑에 엔진이 고장 났다며 긴급 회항을 요청한 뒤 인근 도시인 베니스의 펜마 골프장에 추락했습니다.

- 부상 정도는 어떻죠?  

포드는 애초 심각한 상처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소방대가 도착했을 때 의식이 있었고 호흡을 하고 있었다며 그렇게 큰 부상은 아니라고 로스앤젤레스 소방국(LAFD)이 밝혔습니다.

포드의 대변인은 "부상은 생명을 위협할 정도는 아니다. 완전히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아들 벤도 트위터를 통해 "아버지가 다치긴 했지만 괜찮다. 그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딱 그런 사람이다. 놀랍도록 강인한 사람"이라고 말했습니다.

- 어떤 비행기죠.

추락한 비행기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사용된 훈련용 2인승 경비행기입니다.

포드는 대학 시절 처음 비행 훈련을 받았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포기했다가 영화배우로 성공한 뒤 다시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포드와 함께 비행한 적이 있는 항공기 소유주·조종사 협회(AOPA) 관계자는 포드가 매우 숙련된 조종사이며 안전 의식도 투철하다고 CNN 방송에 말했습니다.

- 이전에도 유사한 사고가 있었나요.

포드는 1999년에도 헬리콥터 비행 훈련 중에도 추락한 적이 있습니다. 이듬해에는 헬리콥터로 조난당한 등산객을 구조해 병원에 데려다 주고, 그 이듬해에도 옐로스톤 국립공원 숲에서 실종된 보이스카우트 소년을 헬리콥터로 찾아 옮겨주기도 했습니다.

- 그는 1983년 '인디아나 존스와 죽음의 사원' 촬영 당시에는 등을, 1993년 '도망자'를 촬영할 때는 다리 인대를 다치기도 했었죠.  

네. 지난해 6월에도 영국 런던 외곽 파인우드 스튜디오에서 '스타워즈 에피소드 7'을 촬영하다가 세트 문짝에 발목을 맞아 부러지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