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반대하는 개헌안 발의는 자충수, 개헌논의는 다음정권에서

한나라당은 다음주로 예정되고 있는 노 대통령의 개헌안 발의와 국회 연설추진에 대해 개헌은 다음정권에서 논의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확인하고,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 개헌 추진 중단을 강력히 촉구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5일 "노무현 대통령의 10개월 남은 임기동안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다음 정권으로 넘겨야 할 일이 있는데 개헌문제는 대표적으로 노무현 대통령이 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다수 국회의원이 노무현 대통령의 개헌발의를 부적절하다고 말하고 있고, 다음 정권에서 차분하게 개헌을 논의해야한다는 것이 국민 절대 다수의 여론으로 정치적 판결이 끝났으며 국민다수가 반대하고 있음에도 노무현대통령이 개헌발의를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형오 원내대표는 FTA를 비롯해 산적한 민생, 국가의 현안들을 논의하고 해결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한 개헌을 빌미로 정국을 급랭시키고 여야간에 신경질적인 또는 살얼음판을 걷는 국회로 만들지 않도록 노무현 대통령에게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했다.



또 "노무현 대통령이 끝내 고집을 부려서 국회 개헌을 한다면 우리는 차분하게 부결을 시킬 것"이라며, 노 대통령에게 국회로 오는 개헌의 발걸음을 돌려 달라고 당부했다.



나경원 대변인도 "국민들의 여론이 얼음장처럼 싸늘한데 개헌안 발의를 밀어붙이는 것은 노대통령 특유의 오기를 발동하는것 일 뿐이며 결과적으로 자충수가 될 것이 뻔하다"고 말하고, "노 대통령이 오기의 대통령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쓰지 않기를 바라며, FTA로 회복한 지지율을 또 다시 물거품으로 만드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않기 바란다"며 개헌안 발의를 중단할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