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중퇴자'(The College Dropout)라는 제목의 데뷔 앨범을 들고 미국 대중 음악계에 뛰어들어 성공을 거머쥔 유명 래퍼 겸 프로듀서 카니예 웨스트(37)가 박사 학위를 받을 기대에 차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카니예 웨스트의 박사 학위라고요.

16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 보도에 따르면 카니예 웨스트는 최근 프랑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시카고의 유명 미대 '스쿨 오브 아트 인스티튜트 오브 시카고'(SAIC)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SAIC 측은 "명예 학위 수여자 명단은 금주 말 일괄 발표할 예정"이라며 공식 확인을 거절했습니다. 이 학교의 학위 수여식은 오는 5월 11일에 열립니다.

- 힙합신의 새로운 소식인데요.

'힙합 스타' 카니예 웨스트는 작사·작곡, 랩, 음반 프로듀싱 외에 뮤직 비디오 제작, 패션, 디자인 등에도 열정과 재능을 보여왔습니다.

- 만능 엔터네이너의 면모인데요.

그는 루이뷔통·아디다스·나이키·베이프(Bape)·A.P.C. 등의 신발을 디자인했으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로운 패션 경향을 주도한다는 평을 듣습니다.

그 덕분에 런던에 있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예술대학'(CSM)과 하버드대학 디자인대학원 등에서 강연하기도 했습니다.

- 강연이라고요. 

주간잡지 '피플'은 "카니예 웨스트는 그래미상을 21차례, 빌보드 음악상을 4차례 수상하고 흑인지위향상협회(NAACP)가 수여하는 이미지 상도 받았으나 명예박사 학위는 처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학창시절이 어땠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카니예 웨스트는 흑인 래퍼 가운데 드문 중산층 가정 출신으로, 애틀랜타에서 사진기자 아버지와 영문과 교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나 3세 때 부모가 이혼하고 어머니가 시카고 스테이트대학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시카고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1997년 시카고의 아메리칸 아카데미 오브 아트에 미술 전공으로 입학했다가 시카고 스테이트대학 영문과로 편입했지만 음악을 향한 꿈을 좇으려고 학교를 그만뒀습니다.

카니예 웨스트는 2001년 제이지 음반 프로듀싱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했고 2004년 2월 정규 음반 '대학 중퇴자'로 데뷔했습니다. 

- 지금까지 6개의 음반을 낸 그는 곧 새로운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고요.

네. 카니예 웨스트는 지난해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과 결혼해 딸 하나를 두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