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지하철 9호선 2단계 연장구간에 '출근전용 논스톱 직행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출근시간대 9호선 연장구간의 혼잡에 대한 대책을 발표했죠?

= 네. 서울시는 지하철 9호선 2단계 개통에 따른 방안으로 출근전용 급행버스, 직행버스 등 버스운송체계를 활용한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먼저 시는 30일부터 김포공항역(4번출구)·가양역(10번출구)·염창역(4번출구) 등 3개역에서 여의도까지 직행하는 출근전용 논스톱 직행버스를 운영하는데요. 직행버스는 평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고 하는데요. 이용요금은 무료지만, 다른 교통수단으로의 환승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가 앞서 교통대책으로 내 놓은 급행순환버스 8663번(가양역~여의도역)역시 30일 부터 무료 운행으로 전환하고, 운행시간은 오전 6시부터 9시까지로 변동이 없지만, 배차간격은 기존 3~4분에서 2~3분으로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8663번의 경우 무료지만 환승할인도 가능한 만큼, 2회 이상 환승해야 하는 승객은 반드시 교통카드 단말기에 태그해야 한다고 합니다.

 

- 출근 전용 전세버스도 계획 중이라고요?

= 네. 시는 강서지역에서 여의도로 이동하는 신청자 20명이 모일 경우 그룹화 해 출근 전용 전세버스도 운영한다는 계획인데요. 전세버스 역시 무료지만, 다른 교통수단으로의 환승할인은 불가능하고, 신청을 하고자 하는 직장인은 120 다산콜센터나 대중교통 홈페이지(http://topis.seoul.go.kr), 시 버스정책과(02-2133-2267)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