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가 한때 소유한 전용기 2대가 현재 위치인 프레슬리 생가 그레이스랜드에서 인근 다른 장소로 옮겨진다고 AP통신 등이 10일 보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엘비스 프레슬리 소식이군요. 전용기가 이전한다고요.

'리사 마리'와 '하운드독Ⅱ'라는 이름의 이 전용기들은 프레슬리가 1975년 사들여 직접 내부 디자인을 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전용기 두 대 모두 프레슬리 사망 이후 매각돼 현재는 OKC파트너십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 OKC 파트너십 소유라고요.

네. OKC는 그레이스랜드와 협의해 입장권 수익을 일부를 나눠갖는 조건으로 1980년대 중반부터 그래이스랜드 부지 안에 전용기를 전시했습니다. 하지만 오는 26일로 계약이 만료함에 따라 장소를 옮기기로 한 것입니다. 

- 계약이 만료되었군요.

그레이스랜드를 운영하는 엘비스 프레슬리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7일 OKC에 공문을 보내 26일 전후로 전용기를 옮기고 그 자리를 복구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OKC는 전시장소를 옮긴 이후에도 외부 전시물 및 박물관 용도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 해당 전용기의 역사가 궁금한데요.

프레슬리는 사망하기 2년 전인 1975년 델타 항공사로부터 콘베어 880형 제트기를 25만 달러에 구입한 뒤 딸 이름을 따서 '리사 마리'호로 명명했습니다. 그는 30만여 달러를 들여 고급 침실, 회의실, 바, TV 4대에 연결된 영상재생시스템 등을 갖추는 등 내부 개조를 했습니다. 겉은 적(赤), 백(白), 청(靑) 색깔을 입혔고 꼬리 날개에는 그의 모토인 'TCB'(Taking Care of Business·할 일을 하라)를 새겨 넣었습니다. 

같은 해 그는 '리사 마리'호를 개조하는 동안 90만 달러를 주고 록히드사의 8~10인승 제트스타기 '하운드 독 2'호를 구입해 보조 비행기로 활용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