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일본 히로시마 공항 활주로를 이탈한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승객 18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15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OZ162편(A320기)이 지난 14일 오후 6시34분 인천공항을 출발, 오후 8시05분 히로시마공항 착륙 중 활주로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사고기에는 승객 73명 및 승무원 8명이 탑승했으며 일본인 승객 46명, 중국인 9명, 한국인 8명, 캐나다 2명, 스웨덴 2명, 미국 2명, 필리핀 1명, 러시아 1명, 베트남 1명, 싱가포르 1명입니다.

이 중 경상을 당한 승객 18명이 4개 병원으로 이동해 검진을 받았는데요. 이 중 1명만 타박상을 당해 입원했으며 나머지 17명은 새벽께 퇴원했다고 합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승객들의 상태를 살필 것"이라며 "사고 수습과 승객을 도와줄 직원 37명을 급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아직 사고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요?

= 네. NHK와 교도통신 등 일본언론은 일본 운수안전위원회는 사고기가 착륙을 위해 고도를 낮추면서 활주로 약 300m 전방에 위치한 6m 높이의 전파 발신 시설에 접촉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는데요. 교도통신은 사고기가 보통의 다른 항공기와 달리 착륙 때 활주로 동쪽으로 진입함에 따라 공항의 정밀계기착륙장치(ILS)가 대응하지 못했다고 전했습니다.

국토교통성 등에 따르면, 히로시마공항은 안개나 구름이 잘 끼는 것으로 유명해 '카테고리 3(CAT3)'으로 불리는 높은 정밀도의 ILS를 갖추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직 정확한 조사결과가 나오지 않아 섣불리 원인이 무엇인지 추측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