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혜자가 네팔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지난 29일 월드비전 친선대사인 배우 김혜자가 네팔 지진 피해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월드비전 친선대사인 김혜자는 지난 29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1억 기부의사를 전하면서 “네팔 지진 소식을 접하고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은 네팔 분들과 또 가장 고통 받을 아이들을 생각하니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이라도 그 곳으로 가서 아이들의 손을 잡아주고 싶지만 그것보다는 우선 현장에서 긴급구호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기부금을 전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 사진=월드비전

김혜자는 지난 1991년, 월드비전 친선대사로 위촉되어 1992년 에티오피아 대기근 현장을 다녀와 배고픔으로 고통 받는 아동들의 참상을 알리고 모금활동을 펼친 대한민국 최초의 나눔 홍보대사다.

특히 지난 2005년 파키스탄 지진 피해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으며 2010년, 아이티 대지진때는 직접 참사의 현장을 찾아 지진으로 가족을 잃은 아동들을 만나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2004년 전 세계 가난한 이들과 함께 한 기록을 담은 에세이집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를 출간해 인세 전액을 기부하고 북한 용천 긴급구호와 어린이들을 위한 공부방(꽃때말공부방)을 세우는데 사용했다. 또 시에라리온에서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마담 킴스 프로젝트’를 후원, 결연으로 전 세계 가난한 어린이 103명을 돕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