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 간호사 직무 온라인 교육사업 진출
상태바
비트컴퓨터, 간호사 직무 온라인 교육사업 진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07.04.2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스넷과 공동 사업…차별화된 전문교육 제공할 터
【서울=헬스코리아뉴스/이지폴뉴스】의료정보와 IT교육에 주력하고 있는 비트컴퓨터 (대표이사 조현정·전진옥)가 두 사업 분야를 결합한 간호사 직무 온라인 교육사업에 진출한다.

비트컴퓨터는 23일 온라인 교육 전문기업 ㈜이디스넷(대표 배완식)과 ‘온라인 교육 공동 사업 제휴식’을 갖고, 상호 강점인 교육 컨텐츠와 마케팅 능력을 연계한 온라인 교육 사업에 진출, 의료 전문가를 위한 교육 과정을 개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문 컨텐츠 제작 및 서비스 능력과 영업 기반을 결합해 우선 ´간호사를 위한 직무 교육 사이트´를 상반기내에 구축하고 국내 의료기관을 통해 간호사 직무 교육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비트컴퓨터의 손재권 본부장은 “전문화된 교육 컨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간호사 개인의 자기계발은 물론 전문성을 고양하고 이를 통해 병원은 직원들의 복지 증대 및 서비스 향상을 기대할 수 있어 급변하는 병원환경에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특히, 이 프로그램은 노동부의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라 병원의 입장에서는 큰 비용 부담없이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스넷의 강지원 이사는 “온라인 교육시장은 올해 1조7000억원 규모로, 기업교육 및 직무교육은 온라인 교육방식으로 전환되는 비율이 크게 늘고 있다.”며 "간호사 직무교육 서비스의 개시는 간호사의 업무 역량 및 병원의 서비스 질 제고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디스넷은 2005년에 설립된 온라인 교육사업, 웹 솔루션 사업, 디자인 사업, IDC 사업을 주력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와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이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헬스코리아뉴스/임호섭 기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