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서울 광역급행버스 신설
상태바
경기도, 성남~서울 광역급행버스 신설
  • 안혜경 기자
  • 승인 2015.05.11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11일부터 성남(정자역)~서울(백병원)까지 새로운 광역 급행버스 노선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성남에서 서울까지 단 11개 정류소에만 정차한다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11일 운행을 시작한 8110번 버스는 기존 31개였던 정류소를 11개로 줄여 서울 도심 혼잡구간의 운행거리는 4.5km, 시간은 18분 단축하는 노선인데요. 도 관계자는 “그동안 성남~서울 구간 이용객들은 시간대별로 이용객들이 달라 입석탑승이나 장시간 대기 등의 불편을 겪어왔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노선의 특성과 이용수요를 분석해 새로운 광역 급행버스 노선을 신설하게 됐다”고 노선 신설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신설된 8110번 버스는 배차 간격을 5분 이내로 단축시켜 장시간 대기나 입석탑승으로 인한 승객들의 불편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 버스운행 회전율이 4.6회에서 8.2회로 78%가 상승해 입석 승객 감소로 좌석제 정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 이번 노선의 운행결과가 경기도 버스 정책에 활용된다고요?

= 네. 도는 이번 8110번 노선 운행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경기도가 추진 중인 굿모닝버스 정책의 환승거점 운행 효율 산정, 버스노선체계 개편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인데요. 8110번 노선의 정류소는 ①정자역→②수내역→③서현역→④이매촌한신아파트→⑤낙생육교 ~(고속도로)~ ⑥순천향대학병원→⑦서울백병원→⑧기업은행→⑨우리은행→⑩종로2가→⑪종로2가(중)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