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3일 "대통령께서 공무원연금 개혁을 생각하면 한숨이 나온다고 했는데 저는 이 문제만 생각하면 정말 가슴이 터질 듯이 답답하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의 4월 임시국회 처리 무산을 언급했다고요.

=그렇습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이 주도하는 노인복지 정책모임인 '퓨처라이프포럼'이 국회에서 개최한 세미나에서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의 4월 임시국회 처리 무산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어찌해서 하나마나 한 맹탕개혁, 졸속, 비열한 거래 등 이런 말로 매도당하면서 이렇게 온통 오물을 다 뒤집어써야 하는지 참 기가 막힌 심정"이라고도 했습니다.
특히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내용을 갖고 잘 됐는지 잘못됐는지 말해야 하는데 완전히 별개의 문제인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갖고 옳으냐 그르냐 '이슈파이팅'하는 것이 얼마나 허망한 일이냐"면서 "답답할 따름"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 못지않게 답답한 심정임을 토로했다고요.

=그렇습니다. '국민연금 소득대체율 인상률 명시' 문제를 둘러싼 여야간 대치로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이 처리되지 못한 데 대해 야당을 비판하는 동시에 전날 박근혜 대통령이 개정안 처리의 시급성을 강조하며 "이것만 생각하면 한숨이 나와요"라고 말한 것에 빗대 자신도 그에 못지않게 답답한 심정임을 토로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그는 세미나 후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5월 2일 여야 대표가 서명한 합의서 내용대로 우리는 약속을 지킨다"면서 "그 누구도 거기에 대해서는 관여할 수 없다"고 밝혀 야당과 청와대를 동시에 겨냥한 게 아니냐는 해석을 낳았습니다.
김 대표는 뒤이어 열린 당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는 새정치민주연합이 '소득대체율 50% 명시'를 거듭 주장하고 있는데 대해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면서 공세를 펼쳤습니다.
그는 "새정치연합은 새누리당이 5·2 합의를 깼다고 주장하는데, 우리는 합의안대로 하자는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과연 누가 이 합의를 깼는지 국민은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언론에 대해서도 비판했다고요.

=그렇습니다. 그는 또 이번 합의안에 대한 일부 언론 등의 비판을 언급한 뒤 "이제 더이상 내용을 잘 모르면서 무책임하게 잘못된 것처럼 국민을 속이는 주장을 중단돼야 한다"면서 "정부도 여야가 합의한 연금개혁안이 잘된 것인지 잘못된 것인지 입장을 밝혀주기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밖에 전날 국회 본회의에서 법안 3건만 통과된 데 대해 "희한한 일이 국회서 벌어지고 있다"면서 "5월 임시국회에서 법안을 처리할 기회는 28일 단 하루뿐"이라며 민생·경제 법안 등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