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버튼과 대니 엘프만의 음악과 영상이 만들어 내는 '팀 버튼& 대니 엘프만 영화음악콘서트'가 올 여름 한국에서 공연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2013년 초연된 공연이죠.

= 그렇습니다. '팀 버튼& 대니 엘프만 영화음악콘서트(DANNY ELFMAN’S Music From the Film of TIM BURTON)'는 영화음악가 대니 엘프만과 팀 버튼이 공동작업을 통해 2013년 런던 로얄 알버트홀에서의 성공적인 초연을 거쳐 월드 투어 중인데요. 이 공연을 7월 31일과 8월 1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어떤 곡들을 들을 수 있습니까.

= 이번 공연에서는 두 거장이 공동 작업했던 15편의 영화작품들이 130명의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라이브 연주를 통해 완벽하게 재현됩니다.

또 무대 위 대형 스크린을 통해서는 팀 버튼이 직접 제작한 영화의 몽타주 필름과 함께 팀 버튼의 오리지널 스케치와 아트 웤(ART WORK)이 음악과 앙상블을 이루며 불가사의 하고 환상적인 팀 버튼의 세계로 이끌 예정입니다.

특히 대니 엘프만이 직접 무대에 올라 그가 직접 오리지널 OST.를 녹음했던 크리스마스 악몽의 OST 넘버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라이브로 선보인다고 합니다.

 

- 지휘자 소개도 해주시죠.

=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을 이끌 지휘자로는 토니상, 그래미상, 빌보드상, 2회의 에미상을 수상했으며, 워싱턴 내셔널 오페라, 스코티시 오페라, 토리노 왕립 가극장, 피츠버그 등 4개 오페라 컴퍼니의 음악 감독을 맡았던 세계적인 지휘자 John Mauceri가 함께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