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신저 LINE이 투자 제작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LINE이 공동 기획, 오보이 프로젝트가 제작한 미니시리즈 ‘우리 옆집에 EXO가 산다(EXO NEXT DOOR)’(연출 이권/각본 오보이라이팅그룹, 신연주, 황지언)는 5000만뷰를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영되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5000만뷰라구요.

= 그렇습니다. 지난 28일 종영된 16부작 미니 시리즈 ‘우리 옆집에 EXO가 산다’는 지난 4월 9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한국에서는 네이버 TV캐스트로, 일본, 태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는 LINEVOD플랫폼 등을 통해 온라인 동시 방영되었는데요. 한국 웹 드라마 사상 최대 조회수인 5,000만 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워 대세임을 증명했습니다.

- 얼마전 폐막된 칸국제영화제 필름마켓에도 출품한 바 있죠.

= 맞습니다. 웹 드라마 사상 최초로 세계 최대 영화 마켓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필름 마켓에 출품, 일본, 홍콩, 태국, 대만 등 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해외 유명 배급사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작품은 오는 6월부터 미주지역 드라마 VOD 채널인 ‘DramaFever’에서도 방영될 예정이어서, 엑소의 개성 넘치는 연기가 인상적이었던 ‘우리 옆집에 EXO가 산다’의 글로벌한 인기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