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포항뉴스/이지폴뉴스】콩나물, 두부, 숙주, 장류 등을 생산하는 식품제조업체인 “(주)다정원” 이 영주시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영주정보산업연구단지에 입주를 결정했다.


시에 따르면 식품제조업체인“(주)다정원”은 경기도 과천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로서 영주정보산업연구단지에 이전되며 7,000여 평의 부지에 110억원을 투자, 3,000여 평의 첨단시설을 갖춘 공장 및 저온창고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금년 말부터 생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추진된다.


“(주)다정원”이금산 대표는 수도권으로 매일 신선제품을 수송하기 위한 물류수송비가 많이 들어 고민한 것은 사실이나 영주 소백산의 청정이미지와 최고의 수질만이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적이고 신선한 제품을 생산 판매할 수 있다고 판단하여 기업을 이전 확장하기로 결정하였다.


공장이 완공 가동되면 100여명의 상시고용 인력의 창출과 아울러 원료인 우수한 콩 확보를 위한 지역 농민과 계약재배 등으로 연간 530억원의 경제파급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려운 지역농가의 소득증가도 크게 기대될 전망이다.


김주영 영주시장은 앞으로 식품제조업체인“(주)다정원”이 영주에서 향토기업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