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기적의도서관, 어린이주간에 가족참여행사 풍성"

【전남=전남인터넷신문/이지폴뉴스】순천 기적의 도서관에서는 개관 첫 해부터 어린이날이 있는 1주일을 ‘어린이주간’으로 선포, 어린이날의 의미를 짚어보면서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해왔다.
난방관리를 위해 자동문 폐쇄

원래 법정 공휴일은 기적의 도서관이 문을 닫는 날이지만 멀리서 오는 어린이들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어린이주간은 도서관, 책 도깨비랑 놀아요! 라는 주제로 계층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5월 1일 화요일에는 조성진의 몸짓 배우기 ‘용용 죽겠지’라는 주제로 말이 없어도 의사가 통하는 판토마임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7시부터 시작한다.

2일~4일 오후 5시부터 추억의 애니메이션인 『로버트 태권 V』가 3일에는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 4일의 『아틀란티스』가 상영된다.

5일 어린이날 특집 행사로는 전시장에 마련된 건축 모형, 건축 관련 책을 살펴보고 나서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과자로 자기 가족이 살고 싶은 집, 내가 짓고 싶은 집을 지어본다.

참여할 사람들은 가족단위로 미리 신청을 받아 오후 2시, 4시에 50 가족씩 진행 한다.

또 부대행사로 과자로 장식된 ‘연어’ 캐릭터 앞에서 사진 찍기 “연어 뱃속 구경” , 내가 읽고 고른 책 “너도 이 책 읽어볼래?”도 마련되었다.

이밖에도 2일 오전 10시 부모와 함께 북 스타트 아가 프로그램에서는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갖고 가기’라는 주제로 어릴적 좋은 버릇(감성, 감정)을 늘 함께하는 부모가 어떻게 길러주며, 개발 발전시켜줄 수 있을까? 아이들의 일상을 다양한 방법으로 기록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따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기적의 도서관에서는 매달 주제를 달리해서 원화전시, 책과 관련한 전시가 열리고 그 관련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5월 한 달 동안 전시실에서는 “한국의 건축미학 알아보기-건축 관련 책·모형 건축물들이 전시된다.

순천대학교 건축학과 학생들의 도움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종합예술이라고 하는 ‘건축에 대한 이해’ 차원에서 마련되었다. 기적의도서관에 오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