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계 안팎에서 활동중인 121명 대상 설문 결과

【서울=아이컬쳐뉴스/이지폴뉴스】씨네21이 선정한 ´한국 영화산업 파워50´ 설문 중 ´주연으로 성장 할 배우´로 하정우와 정유미가 선정됐다.

´한국 영화산업 파워50´ 설문은 남녀 배우를 통합해 영화계 안팎에서 활동중인 12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결과로 하정우와 정유미는 한국영화계를 이끌어 갈 차세대 기대주로 주목을 받게 됐다.

씨네21측은 "주연 가능성이 점쳐지는 배우들의 순위에서는 스타성보다 연기력에 대한 평가가 높게 반영됐다"고 전하며 "1위로는 ´용서받지 못한 자´로 인지도를 높였고 ´시간´, ´숨´ 등의 화제작에서 출중한 연기를 보여준 하정우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하정우는 나이에 비해 깊은 맛이 나는 배우, 다소 신경질적이면서도 댄디하고 퇴폐적으로 보이는 다양한 느낌의 소유자"라는 설문자들의 의견을 함께 전했다.

정유미에 대해 "정유미는 ´사랑니´, ´가족의 탄생´ 등을 통해 보여준, 기존 여배우와 다른 독특한 분위기가 후한 점수를 얻었다"고 말했다.

´영화계의 주연으로 성장할 배우´라는 점과 더불어 현재 하정우, 정유미는 브라운관의 주인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하정우는 드라마 ´히트´에서 고현정과 애정관계를 보여주면서 ´완소김검´, ´애교김검´ 등의 애칭으로 불리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정유미는 첫 드라마 ´케세라세라´를 통해 순수하고 저돌적인 사랑연기로 ´한국의 아멜리에´라고 불리며 시청자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하고 있다.

한편, 씨네21이 선정한 ´주연으로 성장할 배우´에는 하정우, 정유미 외에 김윤석, 이선균, 엄태웅, 오달수 등이 순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