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국적 항공사들은 메르스 확진자·의심자·자가격리자의 항공권 환불과 변경 위약금을 면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적용 대상 기간과 범위는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다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대한항공은 9월30일까지 확약된 항공권에 대해 환불을 하거나, 9월30일 이내 범위에서 날짜를 변경할 경우 위약금을 면제하는데요. 환불 및 날짜 변경을 원하는 예약자는 병원 또는 보건당국이 발행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은 7월15일 이전 항공권에 대한 환불·변경 위약금을 면제한다고 하는데요. 역시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주항공·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은 본인과 직계가족으로 면제 범위를 명시했으며, 나머지 항공사들은 본인만 명시했지만 직계가족은 의심자로 분류돼 면제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 앞으로 상황을 봐가면서 기간을 연장 할 수도 있다고요?

= 네. 7월15일 이전 항공권의 위약금을 면제하는 항공사들은 메르스 확산 추이를 보면서 적용 기간을 늘릴지 결정할 방침이라고 하는데요. 국적 항공사들은 이번 주부터 메르스 대응팀을 가동하는 한편 열이 나고 기침을 하는 등 이상증상을 보이는 승객은 비행기에 태우지 않기로 했다고 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이 승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위해 여객기 74대 전체 특별소독을 결정했고, 진에어가 일주일에 한 번씩 소독하기로 하는 등 항공사들은 여객기 소독 또한 강화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