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다솜회, 아름다운 효도잔치 가져
상태바
강진 다솜회, 아름다운 효도잔치 가져
  • 김승룡 기자
  • 승인 2007.04.2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봉사와 사회기여 모범단체 칭송"
【전남=전남인터넷신문/이지폴뉴스】강진지역의 자생 봉사단체인 강진다솜회(회장 김현우)가 회원들의 정성과 봉사로 마련한 사랑의 효도잔치를 가져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 27일 열린 효도잔치는 다솜회원을 비롯, 65세 이상 노인 500명과 자원봉사자로 나선 강진 적십자 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하는 대성황 속에 강진 군동면의 석교 고수부지에서 열렸다.

따뜻한 봄 햇살과 강바람을 맞아가며 진행된 이 날 행사는 날씨만큼이나 흥겨운 사물농악과 함께 트로트 가요공연, 옴천초등학생들의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경노잔치로 아름다운 미풍양속의 효 문화를 전파했다.

점심준비 등 1천 2백만 원의 경비를 자체 부담하고 회원 부부들이 모두 참여하는 정성으로 행사를 치른 강진다솜회 김현우 회장은 “평생을 고생하시면서 자식 뒷바라지로 살아오신 어르신들이 오늘 하루만이라도 편안하고 유쾌한 휴식을 취하실 수만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다.”고 말하고 핵가족 시대와 부모자식들이 함께 살 수 없는 사회현실에서 소외되기 쉬운 어른들을 공경하는 효 문화의 부흥을 바랐다.

한편 강진다솜회는 지난 2001년 결성되어 34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2003년부터 5년 째 효도잔치행사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매년 연말이면 독거노인 50명에게 김장을 담아 전달하는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건실한 단체이다.

또한 탐진강변 2,500평 고수부지를 회원들의 직접 노동으로 유채 밭과 메밀밭으로 가꾸어 볼거리를 제공해 오고 있고 강진중앙초와 동초교에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기여를 실천하는 단체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