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포항뉴스/이지폴뉴스】과학의 달 4월을 맞아 과학 꿈나무들을 위한 축제가 포항시청 문화복지동에서 열렸다.



포스텍 과학기술진흥센터, 포항시, 과학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과학기술부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후원한 이 행사는 어린이 뿐 아니라 학부모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과학5종경기´, ‘과학골든벨´, ‘과학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져 참가자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같이 체험하는 장이 되었다..


‘과학실험체험부스´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하고, 과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손가락을 이용, 화석을 만들어보는 ‘손가락화석 만들기´,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굴러가는 바퀴를 보면서 도깨비도로의 원리를 배우는 ‘도깨비도로의 비밀´ 등의 부스가 설치되었고, 300여명의 어린이가 참가한 ‘과학퀴즈골든벨´은 OX퀴즈를 통해 재미있는 과학문제 풀이를 하였다.


본선에 진출할 수 있다. ‘5종 과학경기´는 3인1조를 구성하여 선착순으로 50팀을 접수 받으며, 행사장 현장에서는 학부모 대상의 경기도 실시된다.

이외에도 5종 과학경기, 학부모 대상의 경기, 노래 공연, 행운권 추첨 행사 등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그러나 이 행사가 처음인 관계로 인하여 곳곳에서 드러난 진행상의 미숙과 체험부스의 부실, 좀더 다양한 전시공간의 부재등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앞으로 "포항어린이 과학잔치"는 보다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이룰수있는 내실있는 준비가 필요해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