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섭과 '무뢰한' 오승욱 감독이 메르스 여파로 인해 상하이영화제 불참 의사를 밝힌 가운데, 장동건도 불참을 확정했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메르스로 여러 행사들이 연이어 취소되는군요.

= 그렇습니다. 장동건 소속사 SM C&C 측 관계자는 11일 "상하이국제영화제 참석을 논의, 불참으로 최종 결정했다"고 한 매체에 전했답니다. 최근 한국에서 유행 중인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으로 인해 영화제 측에서 한국 게스트들의 참석 재검토를 요청한 결과라고 합니다.

- 다른 게스트들은 어떻게 결정했습니까.

= 제18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된 '무뢰한'의 오승욱 감독이 불참을 결정했으며, 배우 소지섭 역시 개막식에 참석하지 않는답니다. 반면 중국에 머물며 영화 '대폭격' 촬영 중이던 송승헌은 예정대로 개막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그 외 배우 배두나를 비롯한 영화 제작사와 배급사도 영화제 측의 공문을 받고 참석 여부를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 영화제는 13일 개막이죠.

= 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상하이국제영화제는 1993년 중국에서 최초로 출범한 국제 영화제이자 유일하게 국제 영화 제작자 연맹(FIAPF)의 공인을 받은 중국 영화제로 국내 부산국제영화제, 도쿄 국제영화제와 함께 동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 영화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올해 일정은 13일 개막하여 21일 폐막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선 이번 영화제에 오승욱 감독의 '무뢰한'과 강제규 감독의 '장수상회'가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받았고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아시아 뉴탤런트 어워즈' 심사위원장을 맡았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