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델리나 소트니코바(19, 러시아)가 올 시즌 그랑프리 출전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국제빙상경기연맹이 그랑프리 대회 출전 선수 명단을 발표했죠. 

=예, 국제빙상경기연맹(ISU)는 16일(한국시간) 2015~2016 그랑프리 대회에 출전할 선수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올 시즌 그랑프리 시리즈는 총 6개 대회가 열리며 이 시리즈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은 오는 1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파이널에 출전합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소트니코바는 출전하지 않을 전망이라고요.

=그렇습니다. 2014 소치동계올림픽 여자싱글 금메달리스트인 소트니코바는 이번 그랑프리에 출전하지 않습니다. 소치올림픽 이후 은퇴와 현역 선수 생활 여부에 대해 애매모호한 입장을 반복하고 있는 소트니코바는 지난 시즌 부상을 이유로 그랑프리 시리즈를 포함한 국제대회 출전을 포기했습니다.

소트니코바는 올 시즌을 앞두고 훈련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들려왔으며 현재 러시아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나 올 시즌 그랑프리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지 않은 유일한 러시아 여자대표팀 선수가 됐습니다.

-아직 소트니코바의 출전 가능성이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라고요.

=예, 11월 20일부터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로스텔레콤컵'에는 러시아 선수 3명이 출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대회 출전이 확정된 이는 엘레나 라디오노바(16)와 예브게니아 메드베데바(16)이며 러시아 선수에게 주어질 나머지 한 장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상황에 따라 소트니코바는 자국에서 열리는 로스텔레콤컵을 통해 복귀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