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국내 최초로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자산자 전용 프라이빗뱅킹(PB)센터를 개점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외국인 전용 국제 PB센터가 문을 열었다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18일 하나금융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외국인 전용 국제 PB센터(IPC)를 개점한다고 밝혔는데요. IPC는 하나은행 PB센터, 외환은행 외국인직접투자(FDI)센터, 하나대투증권 기업금융부문(IB), 중국유한공사 현지망을 결합해 국내와 해외, 개인과 기업을 아우르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주요 고객인 중국인 자산가들은 중국어 표기 상품자료를 보면서 중국어에 능통한 중국전문 PB와 중국어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IPC는 중국 MBA과정 이수 후 중국현지법인과 기업금융부문에서 경험을 쌓아온 중국전문가, 외환업무 경력을 보유한 중국어 전공 골드클럽 PB, FDI 데스크의 중국인 직원 등 중국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 주로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까?

= 이곳에서는 부동산, 주식, 펀드, 채권 투자 등을 통한 자산관리, 국내 기업매각, 부동산 등의 투자 정보, 인수합병(M&A) 등 투자컨설팅, 세무와 법률 서비스 등 하나은행의 최상급 PB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하나금융은 중국안방보험의 동양생명 인수자문, 랑시그룹의 아가방앤컴퍼니 인수자문 등 다수 중국기업의 한국진출에 대한 자문과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IPC'를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이번 서울 강남의 1호점을 시작으로 제주, 부산, 인천, 상해, 북경, 홍콩, 뉴욕, 캐나다 등으로 확대해 연내 글로벌네트워크를 완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