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한 “자원봉사 행복은행”을 설립

【포항뉴스/이지폴뉴스】 5월 2일 오후 2시 (구)동빈동 사무소에서 자원봉사센터 확장이전 개소식을 개최한다. 개소식시 자원봉사센터 이전 축하 테이프커팅과 자원봉사 행복은행 설립에 따른 자원봉사통장정리기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그 동안 포항시는 위탁으로 운영하는 포항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자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교육공간과 접근성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사회 고귀한 자원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과 더욱더 친근하고, 자원봉사 선진도시에 걸맞는 새로운 도약의 발전소 역할을 수행하는 구심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초에 (구)동빈동사무소를 보수하여 확장 이전을 했다.

또한, 앞서가는 자원봉사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한 “자원봉사 행복은행”을 설립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소중한 활동실적을 “자원봉사마일리지행복통장”에 담아드리고, 이들 실적을 자동으로 정리할 수 있는 행복은행 4개지소(시청, 남, 북구청, 여성문화회관)를 설치 운영하여 자원봉사자들이 활동실적을 편리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과 연간 50시간이상 활동자에 대하여는 자원봉사 마일리지증을 발급하여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에서 할인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원봉사 행복은행 설립을 통하여 자원봉사로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과 함께 꿈과 희망이 있는 도시, 신나고 즐거운 자원봉사로 활기가 넘치는 전국 제일의 자원봉사 도시 포항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하고자 한다.

그리고 가족문제예방과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는 건강가정지원센터가 3층에 있어 자원봉사 연계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