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9일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 문제에 대해 최종 결정은 이날 오후 열릴 최고위원회의가 아닌 의원총회에서 내려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오늘 회의에서 모든 것을 논의해 본다고요.

=그렇습니다. 김 대표는 경기 평택 해군 2함대 사령부에서 열린 제2연평해전 추모식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오후에 예정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언급한 뒤 "오늘 회의에서 모든 것을 논의해 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그는 '최종 결정은 최고위원회의가 아니라 의총에서 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물론이다"라면서 "이런 일이 있으면 당 지도부의 의견조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오후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유 원내대표의 거취에 대해 논의하되 최종 결론을 내리지는 않고 이후 의총을 소집해 당론을 수렴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고요.

=그렇습니다. 지난 25일 열린 의총에서 유 원내대표의 재신임 문제는 사과와 유감 표명으로 일단 정리한 바 있습니다.
지난 의총에 대해 김 대표는 "(유 원내대표 유임으로) 최종 결정된 것은 아니다"면서 "그런 다수 의원들의 의사를 확인해 봤고, 어떻게 할 것인가 하는 것을 공식적으로 결정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