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판매지원과 각종 기업정보 등을 제공

[충남=천안일보/이지폴뉴스]충청남도는 도내 소재 제조업체 중 성장가능성이 큰 유망중소기업을 발굴·선정하여 자금·기술 및 정보 등을 집중 지원하여 국내·외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2007년도 유망중소기업 선정을 위한 신청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충남도는 지난 1997년부터 유망중소기업을 선정, 지원해 오고 있는데 지난해까지 212개 업체가 선정되어 자금·판매지원과 각종 기업정보 등을 제공받아 오고 있으며, 올해는 30여 업체를 발굴하여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도내에 공장등록을 필하고 3년이상 가동중인 업체로 상시종업원수 150인 이하 기업 ▷재무구조가 건실한 기업 ▷특허보유 등 기술·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 ▷기술 혁신 노력과 시책의 참여도가 높은 기업 ▷사업전망과 수출실적 등을 고려하여 성장잠재력이 크다고 인정되는 기업 등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 2일부터 16일까지 각 시·군에 신청하면 되며 ▲선정절차는 ▷시장·군수가 1차 심의하여 道에 추천하고 ▷道에서는 6월 한달동안 서류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친후 ‘충남도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7월중에 확정 및 지정서를 7월중에 교부할 계획이고, 앞으로 6년간 지원을 하게된다.

▲구비서류는 신청서를 비롯하여 정부입찰용 기업신용평가등급표, 사업자등록증명원, 공장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 등본, 결산재무제표, 수출증빙자료, 각종 인증서 및 증빙자료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남도청 기업지원과(042-220-3301)나 충남도홈페이지(www.chungnam.net) 또는 해당 시·군 지역경제과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