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대표 한태근)이 1년에 딱 2번 진행하는 항공권 초특가 세일을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탑승기간은 언제입니까.

=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구매한 항공권 탑승 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내년 3월 26일까지라는데요.

1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한 이번 초특가 항공권 예약판매는 올해 상반기 진행했던 세일 폭보다 더 파격적인 할인 폭을 적용했다고 항공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 할인 적용되는 노선은요.

= 현재 에어부산이 운항 중인 국제선 15개 노선(일본노선 3개·중국노선 6개·동남아노선 5개·미주노선 1개) 모두 이번 할인행사에 포함되며, 부산 출발 왕복 기준 총액운임(기본운임 + 유류할증료 + 공항시설사용료)이 / 일본노선 8만4200원~ / 중국노선 12만1900원~ / 동남아노선 13만4700원~ 등이라고 합니다.

에어부산 항공기를 이용하면 타항공사와 달리 20kg의 무료수하물과 무료 기내식까지 포함돼 있고, 곤드레나물밥 · 짜장 새우 볶음밥 같은 따뜻한 식사와 음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따로 음식물을 구매할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 이벤트마다 손님이 몰려 접속이 원활치 않았던 홈페이지도 개선했다죠.

= 맞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앞두고 웹 서버를 추가로 구매해 성능을 기존 대비 4배 강화해 동시 접속자 2만 명이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발권이 가능하도록 했구요. 또 이벤트 홈페이지에 접속자가 몰려도 일반 홈페이지에서는 일반 예약·발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했답니다.

단 모바일 웹과 앱에서는 이벤트 항공권 구매가 불가능하므로 꼭 컴퓨터를 통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