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산의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www.onemount.co.kr)가 지난 30일 서울특별시교육청(이하 서울시교육청)에서 인증하는 '서울학생배움터'로 선정됐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서울교육인증제의 일환이라구요.

= 네. 서울학생배움터는 서울교육인증제의 일환으로 서울시교육청이 서류 심사 및 현장 실사 등 평가를 거쳐 연 1회 지정합니다. 교육적으로 유익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프로그램 전체 참여자의 20% 이상을 교육 기부 형태로 운영하는 시설이 인증 요건을 갖게 된답니다.

 

- 원마운트가 이번에 서울학생배움터로 선정됐다죠.

= 그렇습니다. 원마운트는 올해 인증기관 가운데, 워터파크/스노우파크 시설을 보유한 테마파크에서는 유일하게 인증패를 수여 받았습니다.

원마운트 워터파크의 수상안전교실 및 스노우파크의 빙상체험교실 프로그램의 교육성과 약 3년여 기간의 교육 기부 실적을 평가 받았다고 합니다.

 

- 어떤 교육을 진행합니까.

= 워터파크 수상안전교실은 물 속에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CPR(심폐소생술), 구조법, 선박·항공 비상탈출 체험 등의 안전교육과 비상사고 시 대처요령 등을 교육하구요. 스노우파크 빙상체험교실은 컬링, 스케이팅, 피겨, 아이스하키 등 동계스포츠 체험과 기초 안전교육을 통한 안전한 빙상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원마운트는 오는 9월 1일부터 2016년 8월 31일까지 1년 동안 서울학생배움터로서의 자격을 유지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생 단체는 인증 기간 동안 원마운트 교육 프로그램 이용 시 원마운트에서 제공하는 교육기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