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가 진정 국면으로 들어선 가운데, 5일 서울시가 서울시의회에 보고한 데 따르면 시는 다음 달부터 10월까지 7회에 걸쳐 100여 개 업체가 참여하는 야시장 행사를 대대적으로 열 계획이랍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관광객 2천만 서울' 목표를 달성의 일환이죠.

= 그렇습니다. 박 시장은 1일 기자간담회에서 "중국, 홍콩, 동남아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매체광고를 준비하고 있으며 100억원대 자금을 해외광고에 집중적으로 투입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야시장 기획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 특히 "이번 추석 특수를 활용하지 못하면 안 된다"고 박 시장이 강조한 데 따라 행사 기간도 8월부터 10월까지로 잡혔다고 합니다.

 

- 어떤 행사들이 준비됩니까.

= 다양한 한류·다문화 먹을거리와 참여형 민속놀이·문화공연 등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한국을 대표하는 수도 서울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는 야시장을 개최하겠다는 계획이며, 소상공인들이 손으로 제작한 작품과 전통 수공예품도 판매된답니다.

 

- 현재 장소 선정을 위한 실태 조사 중이라구요.

= 맞습니다. 예산으로는 4억 3천만원이 배정됐다는데요. 시는 다음 달까지 전문위탁업체를 선정하고 참여 상인 매출향상을 위한 홍보에 돌입하는 동시에 시설물 관리, 교통 대책, 구급 지원 등 안전 대책도 마련할 계획이랍니다.
개막행사는 다음 달 28일 오후 8시께 시민시장협의회 관계자와 시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개회사, 축사, 화합 퍼포먼스, 문화행사 등의 구성으로 열립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