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강원도 양양 하조대 일대에 서핑(파도타기) 전용 해변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장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서핑 전용해변이라구요.

= 그렇습니다. 라온서피리조트(www.surfyy.com)는 11일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 북쪽 해변 1km 구간에 국내 최초로 서핑 전용해변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더불어 서핑객을 위한 약 3만3천㎡ 규모의 대단위 부대시설을 갖춘 '서피비치'도 문을 연다고 합니다.
 

- 국내 해수욕장은 7∼8월 성수기엔 서핑을 전면 금지하고 있죠.

= 맞습니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함인데요. 양양 서피비치는 수도권에서 차량으로 3시간 거리에 위치해 언제든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서핑 전용해변으로, 평소 파고가 2∼3m에 이르러 서핑을 즐기기에 충분하고 1km에 이르는 넓은 해변도 갖추고 있답니다.

- 어떤 시설들을 갖줬습니까.

= 서핑후 연인·가족·친구와 함께 캠핑·공연·축제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레저타운으로 조성되었으며 누구나 쉽게 서핑을 배울 수 있도록 20여명의 서핑 전문강사를 배치하고 입문자부터 상급자까지 수준별 다양한 커리큘럼의 '서프스쿨'을 운영한답니다.

또 250여대의 최고급 서핑보드와 서핑장비를 구비해 저렴한 가격에 대여해주는 국내 최대규모의 '서핑장비 렌털센터'도 가동하고 서핑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도 운영할 예정이랍니다.
특히 서핑 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고급 4인실 카라반 8개동, 4인실 게스트 캠프 100개동, 서프 캠프존(자가 텐트 사이트) 100개동 등 대단위 캠핑시설을 설치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