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전남인터넷신문/이지폴뉴스】신안군은 신활력사업의 주테마인 “갯벌”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군 이미지와 지역성, 천혜의 보유자원을 활용한 체험관광사업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하여 갯벌 및 농어촌체험관광자원, 역사문화 유적자원, 향토자원 등을 상세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웹사이트(http://mud.sinan.go.kr)를 구축하고 오는 5월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다.

2007년 1월부터 4개월에 걸쳐 구축된 이 홈페이지는 크게 갯벌생태정보관, 가상갯벌체험관, 갯벌엔터테인먼트 등의“갯벌어촌체험”부분과 기존의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새롭게 보강한 “문화관광” 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사이버상의 갯벌체험 및 농어촌체험마을 등의 가상체험과 신안군의 문화재 및 주요관광지, 음식점, 숙박정보 등을 체계적으로 DB화하여 검색이 편리하도록 구축되었다.

특히 갯벌, 관광지, 음식, 숙박, 문화재 정보가 연계되어 있어 해당지역의 모든 정보를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고 3D 사이버체험관을 통한 읍면의 갯벌 이미지를 파노라마 형식으로 생생하게 제공하고 있어 실제 현장에 있는 느낌이 들도록 하였다.

신안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갯벌과 체험관광에 관련된 동영상 및 이미지를 촬영.제공할 예정이어서 항상 새롭게 변화되는 체험형 관광정보를 서비스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