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인제 최고위원은 16일 국회 정보위원회 활동과 관련해 “비밀 정보기관을 통제하는 ‘비밀위원회’ 정보위 활동은 일절 밖으로 나가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 새누리당 이인제 최고위원 사진=새누리당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회 정보위원회는 모든 활동을 비밀리에 진행해야 한다”며 “이를 정치 쟁점화하는 것은 국가 안보를 해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것을 밖으로 꺼내놓고 쟁점화하고 정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은 단기적으로는 유리하지만 국가 안보를 크게 손상시킨다. 한 번 잘못되면 재앙을 가져온다”며 “야당이 지금이라도 철저하게 비밀리에 정보위에서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활동을 해달라. 공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해킹 프로그램 (구입 사태의)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어떻게 구입하고 어떻게 사용했는지 비밀 조사하고 결론을 내야 한다. 법을 위반한 일이 있으면 최종 책임을 물으면 된다”고 밝혔다.

국회 정보위 전체회의는 다른 상임위원회 회의와 달리 초반부터 비공개로 열리며 이후 여야 간사가 회의 내용을 브리핑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김정훈 정책위의장도 “국정원이 지난 2012년 대북 해외정보활동 및 해킹프로그램 연구를 위해 구매한 연구개발용 프로그램에 대해 야당은 명확한 근거도 없이 ‘민간 사찰용’이란 의혹을 제기하면서 사찰정국을 몰려고 한다”고 지적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야당은 국익과 국가안보를 위해 당리당략과 정쟁을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대인 기자 / 임민환 기자l승인2015.07.16 11:54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