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여름휴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오는 22일부터 8월20일까지 진행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다시 찾아온 여름, 다시 찾은 대한민국' 캠페인이라죠.

= 그렇습니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발생 이후 악화된 지역관광산업 및 여름철 국내여행 시장의 조기 정상화를 위해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국내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랍니다.

 

- 그 일환으로 국내 청정 관광지 소개 광고를 실시한다구요.

= 맞습니다. 특히 지방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지역별 유명 전통시장과 음식테마거리에서 특별 공연과 이벤트를 개최하며, 전통시장 방문객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해 메르스로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도 적극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여름철 국내여행 캠페인 사이트(http://summer.visitkorea.or.kr)를 개설하고 / 추천 여행정보 / 여행상품 / 알뜰 여행코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국내 주요 여행상품 20개를 선정해 홍보하고, 온라인 공모를 통해 대국민 체험이벤트를 제공하게 됩니다.

 

- 그 외 어떤 캠페인이 전개됩니까.

= 오는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전국 17개 광역시도 관광국장회의를 열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호텔업협회와 함께 여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추진 계획 및 추진 현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문체부는 전 부처와 기업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기간에 국내관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독려하고 있으며, 아울러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 900억 원의 긴급자금을 배정해 특별융자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