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26일 대표 취임 후 첫 당직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당 신임 사무총장과 정책위의장에는 누가 선임됐나요.

=당 신임 사무총장에는 이혁재 중앙당 기획홍보실장, 정책위의장에는 김용신 사무부총장, 대변인에는 한창민 전 대전시당위원장, 비서실장에는 청년부대표를 맡았던 문정은 전 대변인이 각각 선임됐습니다.
앞서 심 대표는 "젊은 정당, 시민정당을 책임있게 구현하고 예비내각제를 구축하기 위해 당 안팎의 검증되고 능력있는 분들을 모셔오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혁재 신임 사무총장은 당내 인천연합계열 인사로, 지난해 인천 연수구청장 출마선언을 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와의 단일화 경선에서 고배를 마신 바 있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김용신 정책위의장은 진보신당 출신의 통합연대, 한창민 대변인은 참여계, 문정은 비서실장은 진보신당 출신입니다.
특히 전북 진안 출신 한 대변인은 대성고와 대전대를 졸업, 지난해 6·4지방선거에서 대전시장 선거에 출마한 경력이 있습니다. 당내 개혁국민정당 창당준비위원, 노무현재단 봉하사업본부 전 운영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한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지금껏 지역과 현장의 삶에서 희망을 만들고자 아래로부터 실천해왔다"며 "시민의 대변인, 정의의 대변인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의당은 다음달 전국위원회와 이후 진보재편시기를 전후로 2, 3차 당직인사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