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라잉은 26일 대만 타이베이 ATT Show Box에서 '엔플라잉 대만 첫 비행 쇼케이스'를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데뷔 전에 한 번 방문한 적이 있다죠.

= 그렇습니다. 엔플라잉의 이번 대만 방문은 데뷔 전인 지난해 2월 FT아일랜드 라이브투어 'FTHX'의 오프닝 무대 이후 1년 5개월여 만이랍니다. 엔플라잉의 정식 데뷔 후 첫 대만 방문을 축하하기 위해 입국 당일 300여 명의 팬들이 공항에 몰려들어 뜨겁게 반기는가 하면, MTV, CTV, San Li TV, 자유시보(Liberty Times), KKBOX등 현지 유력 미디어에서 인터뷰를 요청하며 대만 연예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 쇼케이스는 '첫 비행'이라는 테마로 펼쳐졌다구요.

= 네. 일본 인디즈 시절에 발표한 '비터 스윗(Bitter Sweet)', '바스켓(Basket)'으로 쇼케이스의 포문을 연 엔플라잉은 데뷔곡 '기가 막혀'의 중국어 버전인 '취에양(缺?)'을 비롯해 수록곡 '올인(All in)', '원 앤 온리(One N Only)'까지 다섯 곡을 연달아 부르며 팬들의 환호성을 이끌어 냈답니다.

또한 중국의 유명 밴드 도포계획의 '밤하늘의 가장 빛나는 별(夜空中最亮的星)'을 중국어로 부르는 특별한 무대를 준비해 현지 팬들의 열띤 환호를 받는가 하면, 대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텔레파시 게임, 팬과 함께 중국어로 소통하는 '고요 속의 외침' 코너 등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으로 현지 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 지난 5월 첫 번째 미니앨범 '기가 막혀'로 국내 데뷔했죠.

= 맞습니다. 엔플라잉의 대만 음반 유통을 담당하는 워너뮤직 타이완 측은 엔플라잉에 대해 "대만에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밴드다. 대만에서 선호하는 밴드 음악을 하는 그룹이라는 점과 현지 문화를 적극적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는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