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日 경제·문화교류 기여공로…8일 도쿄서 ´욱일대수장´ 수훈

액세서리 브랜드 ´코치´
【서울=헬스코리아뉴스/이지폴뉴스】강신호 동아제약 회장(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이 8일 일본 도쿄에 있는 황거(皇居)에서 일본 최고훈장인 ‘욱일대수장’을 받았다.

일본의 욱일대수장은 일반인에게 수여가 가능한 일본 최고권위의 훈장으로 외국인의 경우 일본과의 우호증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경우 수여한다. 국내에서는 강회장이 처음이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강신호 회장은 1960년대부터 전국경제인연합회장 재임에 이르기까지 한일간 경제 및 민간 문화 교류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활동을 펼침으로써 양국의 경제협력과 친선 관계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인정받았다.

강회장은 그동안 ´한일재계회의´와 ´한일경제인회의´ 활동을 통해 양국 IT 인적 자원 공유 사업인 ´Win-Win 프로젝트´,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한 ´김포 하네다간 셔틀편 증편´, ´한일민간관광협력회의´ 등 한일 교류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지난 해에는 청소년 세대의 문화교류 행사인 ´한일축제한마당 2006´의 개최를 이끌었다. 더불어 전경련 회장으로서 일본 정·재계 인사들과의 교류를 통해 양국간 우호협력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동아제약은 밝혔다.

한편, 강신호 회장은 지난 2002년 한국과학기술부 최고훈장인 ‘창조장’을 비롯, 2005년에는 독일정부가 수여하는 ‘일등십자공로훈장’ 받았다. 이후 지난해에는 550년 역사를 가진 독일 프라이브르크(Freiburg)대학의 ‘명예 상원의원(Ehren senator)’로 임명된 바 있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헬스코리아뉴스/임호섭 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