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에서 새로운 추억과 감동을"

【전남=전남인터넷신문/이지폴뉴스】우리나라 최대의 해양문화축제인 2007 완도장보고축제가『청정바다에서 만나는 축제의 감동, 해신 장보고!』라는 주제로 완도항 제1물양장, 항만터미널, 최경주공원, 수변공원, 청해포구 촬영장, 불목리 세트장, 신지 명사십리해수욕장 등 완도 전역에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대대적으로 펼쳐진다

2007 장보고축제는 해상왕장보고대사를 모토로 바다와 섬 관련 테마를 개발해 축제를 확장하고, 대중적 호감도가 높은 바다와 섬 아이템을 발굴하여 보는 축제에서 참여하는 축제로 대중성을 기하였다.

올해의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식전 행사로 관광객과 군민이 함께하는 세계 최장의 207m 김밥 말이와 개막행사인 푸른 바닷길을 여는 청해진 사람들을 비롯해 장보고 소원등 달기, 청해진미 완도수산물대전, 넙치회 썰기대회, 장보고배 전국요트대회, 최경주 바다골프 대회, 해병마라톤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축제로 구성하였다.

5월 11일 개막식 전 저녁 7시부터 주무대광장에서 수산자원이 풍부한 청정해역 완도에서 생산되는 김과 해초등의 우수성을 알리고 『웰빙 완도』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긴 207m 해초김밥 만들기를 관광객과 군민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순수한 김과 해초만을 이용하여 도전한다. 참가를 원하는 군민이나 관광객은 당일 18:40분까지 행사장으로 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완도장보고축제 개막행사와 함께 완도항에서는 화려하고 스펙타클한 해상불꽃쇼가 펼쳐진다. 완도 앞바다에 길이 60m의 바지선을 띄우고 바지선 위에서 불꽃을 쏘아 올린다. 불꽃이 밤하늘을 수 놓으면 음악과 함께, 3대의 레이저빔이 레이져를 밤하늘로 쏘아 현대적인 최첨단의 예술이 만나는 멀티미디어쇼로 관광객들에게 완도의 이야기를 들려주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완도의 청해진의 설치와 번영, 과거와 현재, 미래, 바다, 주민들의 삶을 테마로 총 7장으로 구성되는 스토리텔링으로 구성 완도의 밤하늘을 수놓으며 개막을 화려하게 장식하게 된다.

2007 장보고축제 특별프로그램으로 바다를 주제로 하는 차별화된 수산물 전시 ․ 홍보관을 통하여 청정해역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행사기간 동안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실시하여, 관광객이 다양하게 참여하는 체험행사인 해산물 깜짝경연, 특별경매 등 특별무대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기능성 식품관에서는 완도산 수산물을 이용하여 연구개발, 생산한 기능성제품을 한자리에 선보이며 어류관에서는 활어를, 전복관에서는 완도 청정해역에서 직접 생산되는 전복을, 홍보관에서는 완도군 수산전반에 관한 홍보물 전시 등 전문 홍보관으로 운영하게 된다.

최경주 선수가 유년시절 벙커샷을 연습했던 완도 신지명사십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최경주 해변 골프대회는 성인 남·여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을 접수받아 5. 11(금) 장타, 니어핀, 벙커샷, 퍼팅 4개 종목으로 진행하여, 일반 골프장에서 맛볼 수 없는 특색있는 대회로 골퍼들의 기량을 점검해 볼수 있는 대회로 벌써부터 열기가 가득하다.

대회 참가비는 2만원으로 출전선수들에게 중식 및 기념품이 제공되며, 참가비 일부를 지역 골프 꿈나무 육성 기금으로 지원한다.

청정해역 완도에서 생산되는 질 좋은 넙치를 재료로 하여 완도의 음식 명인들의 숙련된 솜씨 경연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경연을 실시하고 시상한다.

이번 완도 넙치회 썰기 행사는 일반부 5. 12(토 14:30∼15:30)와 명인부는 5. 13(일 10:00∼12:00)로 나뉘어 경연을 실시한다.

또한 행사에 출품된 넙치회는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에게 경매를 통해 판매하고 경매수익금 전액을 결식아동 돕기 기금으로 기탁한다.

장보고축제 해산물판촉행사인 『완도 명품수산물 선발』대회가 5. 11. 오후 3시∼5시까지 주무대에서 개최된다. 완도군에서 생산되는 전복과 광어를 가지고 2개 부문 명품수산물의 우수성을 겨룬다.

총 24개팀이 경연을 벌이는데 우수한 명품 수산물을 선발,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즉석 경매를 통해 판매하고 경매수익금 전액을 결식아동 돕기 기금으로 기탁한다.

5월 12일 11:00~13:00까지 주무대에서는 전국의 요리학과 관련 학생과 요리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완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을 재료로 한 청해진미 개발음식 요리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사전 접수를 받아 개최하는 요리왕 선발대회는 예선을 거쳐 15개팀을 선발 당일 현장에서 직접 조리 출품하며, 심사위원과 관람객 100명의 즉석 스티커 심사 결과를 합산하여 순위를 결정한다.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으로 모두 7팀을 선정 수상한다.

봄철 가족과 함께 주말 여행지를 고민하는 관광객들에게 서남해 끝단 바닷가에서 장보고, 바다, 섬이 어우러진 완도 장보고축제의 오감만족 체험을 느끼시기 바란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