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쏜애플이 한국, 일본, 대만 동아시아 3개국 서킷 투어에 한국 대표로 나섭니다. 공연 알아봤습니다.

 

- 오는 9월 12일에 펼쳐지는 ‘파 이스트 유니온(Far East Union)vol.1’이라죠.

= 그렇습니다. 쏜애플은 호소미 타케시가 이끄는 일본의 록 밴드 모노아이즈(MONOEYES), 대만 최고의 탑 펑크 밴드인 파이어 엑스(FIRE EX)와 동아시아 3개국 서킷 투어를 펼치게 됩니다.

 

- 모노아이즈 호소미 타케시의 제안으로 시작된 투어라구요.

= 맞습니다. 언어와 나라가 달라도 동시대를 살아가는 이웃 나라의 젊은 밴드들이 음악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교류하고 함께 나아가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대만과 일본에서 차례로 펼쳐질 예정이랍니다.

 

 

- 한국 대표주자로 참가하는 쏜애플은 어떤 그룹입니까.

= 섬세한 가사와 감각적이면서 몽환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팀으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자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며 빠르게 성장해온 쏜애플은 국내 유수 페스티벌 석권은 물론, 오는 8월 15일 일본 대형 음악 페스티벌인 ‘섬머소닉(SUMMER SONIC)’에도 출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록 음악 신에 큰 영향력을 끼쳐온 호소미 타케시는 밴드 모노아이즈를 결성, 최근 정규 1집 발매와 동시에 일본 내 각종 음악 잡지의 커버 장식, 음원 사이트 점령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구요.

대만 최고의 펑크 밴드 파이어 엑스는 2007년 데뷔 앨범 ‘렛츠 고(Let’s Go)’ 발매 당시 현지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후 젊은 세대들이 가장 열광하는 밴드로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 서울 공연은 KT&G 상상마당에서 열린다구요.

= 네. 3개국 투어로 이어지는 이번 공연 소식에 팬들은 물론, 다수의 음악 관계자들에게도 큰 이목을 끌고 있으며, 워낙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팀들이라 투어 스케줄을 맞추는 것도 쉽지 않았다는 후문입니다. 공연 티켓은 5일부터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