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1일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목함지뢰 매설 도발로 우리 장병 2명이 중상을 입은 것에 대해 “우리 군은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 북한이 도발하면 강력히 응징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사진=새누리당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서 “우리가 내민 손길을 북한은 목함 지뢰로 응답했다”면서 “이번 도발에 대해서 뻔뻔한 적반하장식의 변명은 그만하고 사죄 할 것을 요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의 DMZ 목함지뢰 매설 사건은) 한반도 긴장 고조는 물론 국민의 불안을 고조시키는 명백한 군사 도발”이라면서 “광복 70주년을 불과 며칠 앞두고 자행된 이번 지뢰 도발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또 다른 만행으로 강력히 규탄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외국과의 공동조사를 통해서도 같은 결론이 나왔고, 미 국방부도 정전협정 위반이라며 강하게 북한을 비판하는 만큼 국제 공조를 이끌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우리 군은 비무장지대의 감시를 강화하고, 북한의 도발에는 즉각 응해 추가 도발의 야욕 분쇄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면서 “나라를 지키다가 이번 도발로 다리를 잃는 큰 부상을 당한 젊은 장병들께 깊은 위로와 빠른 쾌유를 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