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캔

국회 국방위원회, 북한 DMZ 지뢰도발 규탄 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김중환 기자l승인2015.08.12 16:18l수정2015.08.12 16:1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국회 국방위원회는 12일 북한의 비무장지대(DMZ) 지뢰 도발을 규탄하고 우리 정부의 단호한 대응책을 주문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습니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등 여야 의원 159명의 명의로 제출된 단일 결의안은 이르면 오는 13일 국회 본회의에서 채택될 전망입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국회 국방위원회 결의안을 통해 북한의 명백한 군사도발 행위에 대한 즉각적인 사과를 촉구했는데요.

= 그렇습니다. 결의안은 북한의 DMZ 지뢰매설 행위에 대해 '우리 군의 살상을 기도한 명백한 군사도발 행위'로 규정하고 "결코 용납할 수 없으며, 이 사태에 대해 북한은 즉각 사과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북한에 있음을 밝힌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이 금번 도발행위에 대한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의 우려를 심각하게 인식하고, 이와 같은 도발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깊이 사과하고 관련 책임자를 처벌하는 한편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관련 대책을 수립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재발 방지를 위한 DMZ 경계태세 재점검 및 부상장병·구호장병 보훈방안을 시행할 것 주문했는데요.

= 결의안은 이어 우리 정부에 대해 유엔 및 관련 당사국들과 확고한 공조체제를 기반으로 북한의 도발행위에 대해 단호한 대책을 수립·추진하는 한편 재발 방지를 위해 DMZ 경계태세를 재점검하고 필요한 조치를 강구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이밖에 부상 장병과 부상자 구호활동을 벌인 장병들을 최대한 예우하고 가능한 모든 보훈 방안을 시행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국방위가 결의안을 채택한 이유에 대한 언급이 있었는데요.

= 그렇습니다. 국방위는 결의안 채택 이유에 대해 "이번 행위는 정전 협정과 남북간 불가침 합의를 정면으로 위반한 것"이라면서 "동북아시아의 안정과 국제평화질서를 짓밟는 명백한 도발행위"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새누리당은 이날 당 소속 전원의 명의로 '북한군 DMZ 지뢰도발 행위 규탄 결의안'을 당론으로 발의했으며, 새정치민주연합도 전날 비슷한 내용의 결의안을 당론으로 채택했습니다.


김중환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뉴스캔

주소: 04167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25 (마포동, 신한디엠빌딩 778호)  |  대표전화 : 070-7724-0363  |  팩스 : 0303-0363-3922  |  email : easypol1@gmail.com
등록번호 : 서울아00170  |  등록일 : 2006년2월13일  |  대표·발행·편집인 : 장덕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덕수 Copyright © 2008 - 2019 뉴스캔. All rights reserved.
뉴스캔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디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