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여성인력 200여명 채용

【포항뉴스/이지폴뉴스】포항시와 노동부 포항지청은 지역 여성고용 촉진을 위해 5월 10일 오전 10시 포항시청 본관1층 로비에서 “2007 포항 여성취업한마당”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에서 주부사원 15명, 참앤씨(주)2명, (주)삼정피앤에이 5명, 삼성홈플러스 포항점 20명, 영일기업(주) 1명, 경북포항남부자활후견기관 14명, 대왕예식장 8명, 경북직업전문학교 2명, 포항 원광보은의집 87명, (주)융진 1명, (주)포스코건설 2명, (주)포스콘 5명, (주)티씨알 3명 등 13개사가 현장 면접을 통해 총 165명의 여성인력 채용에 나선다.

이번 여성취업한마당행사는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치옥)주관으로 개최되며 여성취업희망자는 이력서 등 지원서류를 지참하여 희망업체의 현장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또 20여개의 지역 유망중소기업에서 취업정보 게시판을 통하여 여성 채용에 나설 계획으로 있어 지역의 많은 구직 여성이 참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포스코 취업정보관에서 주부사원 응시자의 현장상담 과 응시원서 작성지원 및 구비서류를 현장에서 접수하며 부대행사로 취업 및 유망 자격증상담, 여성건강검진, 인성․적성검사,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여성구직자를 위한 종합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재취업, 창업을 원하는 모든 여성이 참여하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