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not today 브리핑은 매일 나온 보도자료를 통해 분야별 동향과 관련 주최 그리고 시민단체들의 주장을 정리하고 동향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분야

행정부

발행처

청와대

제목

대통령, 10.16(금) 워싱턴에서 한·미 정상회담 개최

요약

박근혜 대통령은 오바마 미 대통령 초청에 따라 방미하여 10.16(금) 워싱턴 D.C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분야

행정부

발행처

국무총리실

제목

황교안 국무총리, "청년고용은 노동개혁에 달렸다"

요약

황교안 국무총리는 2015년 8월 12일(수), 서강대학교를 방문하여 취업준비 대학생․기업대표 등과 청년고용 간담회를 갖고 청년들의 의견을 청취한 후, 취업준비 청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현장을 방문하였다. 노동계가 노사정 대화에 조속히 참여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할 것

을 촉구하였다.

 

 

분야

행정부

발행처

국무총리실

제목

황교안 총리, 말복 맞아 독거노인 등과 삼계탕 오찬

요약

황교안 국무총리는 8월 12일(수) 말복에 서울시 중구 중림동 소재 중림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복지관에 오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과 삼계탕 오찬을 함께 했다.

황 총리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제도를 통해 사회 구석구석까지 어려운 분들이 없도록 하는 것이 정부의 목표“라며,“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복지관 등과 주저없이 상의해 주시고 정부도 현장에서 부족하고 아쉬운 점을 찾아 계속 점검․보완하겠다”고 말했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누리당

제목

박기춘 의원 체포동의안

요약

문정림 새누리당 원내대변인, 박기춘 의원 체포동의안이 어제, 11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되었다. 이 체포동의안은 국회 본회의 보고 후 72시간이내에 의결절차를 거쳐야한다. 14일은 임시 공휴일인 만큼 내일 13일 까지는 본회의에서 의결절차를 거쳐야만 한다.

 

 

분야

정치

발행처

무소속 천정배 의원

제목

양당 대표는 헌법마저 무시하는 정략적 야합을 중단하라.

요약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오픈프라이머리 법제화를 주장하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빅딜’이라는 미명 하에 권역별비례대표와의 거래를 제안했다. 이러한 두 정당 대표 간의 행위는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를 위해서라면 입법기관이 최우선 가치로 삼아야 할 헌법마저 무시하겠다는 처사이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련 문재인 대표는 즉시 위헌적 거래를 중단하고 올바른 선거제도 개정안을 내놓거나 아니면 선관위가 제출한 개정의견을 전격 수용해야 할 것이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누리당

제목

새누리당의 북한의 DMZ지뢰도발 행위 규탄 결의안 제출 관련

요약

새누리당은 13일 오후 2시 국회본회의를 열어 박기춘 의원 체포동의안을 처리할 것을 새정치민주연합에 촉구한바 있다. 하지만 새누리당의 체포동의안 처리를 위한 13일 본회의 일정 제안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은 답변을 미룬 채 지연작전을 펴고 있다.

 

 

분야

정치분야

발행처

새누리당

제목

이장우 대변인, 보다 나은 선거제도 확립을 위한 공론의 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새정치민주연합을 기대한다

요약

새정치민주연합이 주장하는 권역별 비례대표제는 ‘야권연대를 위한 꼼수’라는 의혹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보다 나은 선거제도 확립을 위한 공론의 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새정치민주연합을 기대한다.

 

 

분야

정치분야

발행처

새누리당

제목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지역구 여성공천 30% 의무의 법 개정 촉구 1만 명 서명 전달 관련

요약

건의서 내용은 대략 두 가지다. 공직선거법 제 47조 4항 ‘정당의 지역구 의원 추천시 전국 지역구 총수의 100분 30을 여성으로 추천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추천해야 한다’는 의무 규정으로 개정. 두 번째는 국회와 각 정당은 위원회 구성시 법규정에 따라 남녀동수를 구성해달라는 요청 했다.

김무성 대표께서 “새누리당은 보수혁신특위에서 여성단체가 건의한 내용을 대부분 반영했고, 나경원 의원께서 대표발의해 국회에 제출했다”고 말씀하셨고, “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셨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정치민주연합

제목

이언주 원내대변인,  대구여대생 성폭행사건, 경찰 초동수사부실 책임 물어야

요약

어제(11일) 대구고등법원은 17년 전 대구의 한 여대생을 성폭행하고 죽음에 이르게 한 스링랑카인에 대해 1심에서와 같이 무죄를 선고했다.

성폭행 가능성은 인정되나, 공소시효가 지났고 강도행위는 증거가 부족한 것이 무죄 선고 이유이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정치민주연합

제목

이언주 원내대변인,  생계형 자영업 늘고 폐업도 증가, 서민경제는 불안

요약

한국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국내총생산(GDP)에 비해 사업체수가 가장 많다는 결과가 얼마 전 나왔다.

자영업자들이 문을 닫고 괜찮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할 경우 빈곤층으로 전락할 위험성이 매우 높다. 정부는 창업만 부추길 것이 아니라 자영업자들의 전직과 알선, 그리고 이를 위한 훈련 등에 관심을 갖고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정치민주연합

제목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장, 국정원 개혁과 사이버역량강화 토론회

요약

1974년, 뉴욕타임스는 CIA의 비밀활동을 폭로, 미국 상원은 프랭크 처치 위원장을 포함해 민주당 6명, 공화당 5명의 상원의원이 참여하는 '처치위원회'를 독자적으로 구성하고 조사에 착수, CIA청문회는 TV로 전국에 중계됐습니다. 처치위원회는 15개월 동안 800여 차례의 면담조사, 11만 쪽의 문서 수집조사와 21일에 걸친 공개 청문회를 진행했고, 결과물로 6권의 최종 보고서, 7권의 청문회 기록을 남겼고, 183개의 정책권고안을 상원에 제출했습니다.

국정원은 지금까지도 정보위에 조차 자료를 보여줄 수 없다고 합니다. 심지어 전문가가 참여하는 기술간담회에도 실제 자료 없이 A4 용지 한 장만 놓고 설명하겠다고 합니다. 국회를 우롱하고 국민을 깔보고 있습니다.

지금 새누리당의 태도처럼 무능에 대해서 아무런 책임도 묻지 않고 덮고 지나간다면, 아무도 문제점을 고치려고 하지 않을 겁니다.

 

 

분야

정치

발행처

정의당

제목

심상정 대표는,북한의 DMZ지뢰도발 사건에 대해

요약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도중에 적의 불의의 공격으로 중상을 입은 두 장병과 그 가족들께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

북한의 이번 만행을 반인도적 전쟁범죄로 보고, 온 국민들과 함께 강력히 규탄합니다. 북한은 이런 범죄행위와 군사적 도발로 얻을 건 비난과 제재 그리고 고립뿐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 사태를 대응하는 군 당국의 모습은 우려스러운데가 많습니다.

방송에 나와 날씨탓 계절 탓을 늘어놓고, “경계공백이지 경계실패는 아니다”는 말 장난을 하는 것은 국민이 바라는 군의 모습이 아닙니다. 작은 무능과 실패를 감추려고, 국가적 신뢰의 위기를 자초하는 잘못을 되풀이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누리당

제목

김무성 대표, 북한 비정상, 비이성, 제2 제3 도발 경계헤야

요약

-. 12일 최고위원회에서 김정은 실질적인 권력확보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이고 항상 무력도발 염두해두어야 한다고 밝힌.. 제멋대로인 나라. 비정상적이고 비이성적인 도발. 예측 불가.. 북한은 국제사회에서 고립. 관심유발과 내부 단속 위해 제2 제3 도발 할 수 있어.

-. 일부 언론에서 지난 10일 제가 농축수산물을 김영란법에서 제외하자는 보도...아니다

-롯데관련 국민연금 주주권 주장 철회 사실과 다르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누리당

제목

이인제 최고위원, 현대차와 롯데

요약

현대차와 롯데에서 어제 인상적인 발표. 현대차 그룹은 전 계열사 임금피크제 도입을 약속했고 롯데그룹은 롯데호텔을 상장하고 순환출자 80%를 금년안에 해소하겠다고 약속.. 모두다 실천으로 증명해주길..

 

 

분야

정치

발행처

새누리당

제목

이정현 최고위원, 선관위 안 논의 자체가 부끄럽기

요약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만든 이런 선거에 대한 의원정수부터 권역별 비례대표제 시작해서 이것이 옳은가하고 있다. 선거관리한 기관에서 만든것을 가지고 국회가..중앙선관위 산하의 국회보다 더 정밀하게 국민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무슨 기관이 있는가.. 그중의 한곳. 선관위 안을 가지고 마치 기준이 되는 것처럼 논의를 한다는 것 자체가 부끄럽기 그지 없다.

 

 

분야

정치

발행처

새누리당, 김태원의원,

제목

기계식 주차장 10곳 중 1곳은 정기검사를 받지 않아

요약

국토교통부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김태원 의원(경기 고양 덕양을)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6월말까지 전국에 설치된 기계식 주차장 27,868곳 중 14.5%인 4,032곳이 정기검사를 받지 않았다. 기계식 주차장 10곳 중 1곳은 정기검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

정치

발행처

노무현 재단한반도평화포럼

제목

광복 70주년 학술토론회’, 이해찬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요약

이해찬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12일 노무현재단 등의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광복 70주년 학술토론회’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식민지배를 인정하지 않고 극우 강경노선을 고수해 비판 여론이 거센 가운데 일본의 역사왜곡과 과거사 청산 문제가 양국의 보수정권 하에서 풀리기를 기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말했다.

 

 

분야

정치

발행처

국회법제실

제목

의원발의 법안의 71%가 표절의혹이 있다는 보도에 대한 의 입장

요약

8월 12일 자 모 석간신문에서 “의원발의 법안 71% 베끼기 의혹”이라는 표제로 보도, “제19대국회에서 처리된 의원발의 법안의 71%가 대안반영폐기로, 유사·중복 법안을 통합하는 것”이라는 지적은 대안에 대한 개념의 이해 부족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분야

정치

발행처

국회입법조사처

제목

NARS 이슈와 논점 1049호

요약

WTO 일본산 수산물 분쟁 관련 SPS 규범 적용의 쟁점과 과제

 

 

분야

정치

발행처

새정치민주연합

제목

최인호 혁신위원이 2015년 8월 11일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과 여상규 의원에게 SNS 페이스 북을 통하여 질의한 글

요약

새누리당 하태경, 여상규 의원은 정치적 양심을 저버리는 억지주장을 철회하고, 정치개혁을 바라는 국민들께 당장 사과해야 한다.

연동형이 지역주의 완화에 도움이 안 된다는 주장에 대하여 -연동형 권역별 비례제를 도입하면, 득표와 의석간의 비례성 제고와 지역주의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각종 시뮬레이션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연동형이 야당의 의석을 늘리려는 당리당략이라는 주장에 대하여-새누리당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득표와 의석의 비례성이 제고되어 획기적인 의석증대가 예상된다. 서울 의석을 희생해서라도 영남의석을 지키려는 영남 기득권 지키기에 다름 아니다. 당당히 영남의 정치적 기득권을 지키겠다고 주장해야지

 

 

분야

경제

발행처

참여연대 민생희망본부․통신공공성포럼

제목

제 4차 통신비 인하를 촉구 1인 시위

요약

제 4차 통신비 인하를 촉구 1인 시위를 2015년 8월 13일(목) 오후 12시 광화문 세종로 정부청사 민원실 앞에서 진행합니다. 참여연대 심현덕 간사와 이종성 대학생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참여연대 민생희생희망본부(본부장:이헌욱 변호사, 실행위원장:조형수 변호사)는 통신서비스 공공성의 상징인 ‘통신요금 인가제’의 폐지를 강력 반대하며, 오히려 요금인가제를 강화하여 통신공공성을 제고하고, 통신요금의 획기적 인하를 유도할 것을 촉구합니다.

 

 

분야

경제

발행처

전국‘을’살리기국민운동본부

제목

무너지는 지역상권 싹쓸이하는 롯데 복합쇼핑몰-아울렛 출점 중단 촉구, 신동빈 회장의 맹탕 사과 반박, 롯데재벌 불매운동 경고, 재벌개혁 촉구 공동 기자회견 및 1인 시위

요약

전국의 600만 중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롯데 복합쇼핑몰과 아울렛의 무분별한 출점을 막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8월중으로 발족하고, 전국의 시민사회, 노동·청년단체들과 더불어 지역경제와 국민경제를 지키기 위해 롯데재벌의 복합쇼핑몰 출점저지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롯데재벌의 복합쇼핑몰 출점저지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

 

 

분야

문화

발행처

경주엑스포

제목

소설 쓰는 시인'으로 유명한 '발원'의 김선우 작가 초청 강연

요약

8월 15일(토) 오후 2시 경주엑스포 문화센터에서 '소설 쓰는 시인'으로 유명한 '발원'의 김선우 작가 초청 강연회가 열립니다. 이번 강연회는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사전 행사의 일환으로 문화콘텐츠 산실로서의 신라를 조명하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분야

문화

발행처

문화재청

제목

4건의 보도자료

요약

ㅇ 우리 얼의 재발견, 광복 70년의 의미를 더하다

ㅇ 북한산성 체계적 관리를 위해 각 기관이 힘을 모으다

ㅇ 시민과 함께 아름다운 문화유산 사진으로 궁궐의 여름밤을 수놓다

ㅇ 천공(天工), 그 뜨거운 예술혼을 마주하다

 

 

분야

연예

발행처

 

제목

배우 박민우, 입술 쭉~ 내민 귀요미 vs 숨어있던 팔 근육! '반전매력'

요약

배우 박민우, SNS 통해 ‘셀카 4종 세트’ 공개! '패션피플의 일상'

박민우, 큰 선글라스에 가려진 환상 비주얼! '보일락 말락~'

 

 

분야

시민단체

발행처

활빈당

제목

홍정식 대표, 할아버지가 친일파 양심고백 새정치연합 홍영표 의원 본받자

요약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12일 희망의 논평을 통해 조부 홍종철의 친일행각과 관련해 공개 사과를 하고  참회록을 쓰면서 속죄한  새정치민주연합 홍영표(인천 부평을) 의원을 "8월의 살아있는 양심 정치인으로 선정한다"고 밝혔다.

 

 

분야

광고

발행처

미니언즈’

제목

빅(BIC), ‘빅X미니언즈’ 콜라보 제품 할인 프로모션 진행

 

요약

■ 빅(BIC), 텐바이텐에서 26일(수)까지 ‘빅X미니언즈’ 콜라보레이션 제품 20% 할인

■ ‘이지 스무스 라인’ 적용해 필기감 부드럽고,

 

 

분야

광고

발행처

정통삼겹살 전문점 구이가

제목

광명 핫플레이스 철산점 오픈

요약

광명 철산 로데오 거리에 130석, 60평 규모로 열어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