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최근 유행성각결막염 등 눈병 환자 수가 증가해 초가을까지 유행이 확산할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에게 감염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올해 전국 안과 감염병 표본감시 분석에 따르면 이달 2일부터 8일까지의 유행성각결막염의 기관당 평균환자 수는 24.2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9.3명)보다 25.4% 늘었다고 서울시는 16일 밝혔다죠?

=. 그렇습니다. 급성출혈성결막염 환자 수도 지난해 2.7명에서 2.8명으로 3.7% 증가했습니다.

또 유행성각결막염으로 안과 의원을 방문한 0∼6세 환자 수는 1천명당 79.1명, 급성출혈성결막염은 8.5명으로 다른 연령대보다 많았습니다.

-. 특히 여름철 유행성 눈병은 아동과 청소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므로 휴가철 물놀이와 유치원·학교 등 집단생활 시 개인 위생수칙을 준수해달라고 서울시는 당부했다죠?

=. 시는 또 여름철과 초가을 야외활동이 늘면서 일본뇌염 등 모기 매개 감염병이 우려되므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시는 하천 물웅덩이와 잡초지에 대해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있지만, 일본뇌염은 만 12세 이하에게 주로 나타나므로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으며 접종은 만 12세 이하에 한해 보건소와 전국 7천여 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