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이 올해로 데뷔 9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가 19일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이를 축하하는 이미지를 올렸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빅뱅이 데뷔 9주년이라구요.

= 그렇습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BIGBANG 9th ANNIVERSARY’라는 문구와 ‘Congratulations SINCE 2006’이 담겨 있는데요. 특히 그간 빅뱅이 발표한 앨범 재킷 이미지와 지난 빅뱅의 모습들로 꾸며진 숫자 '9'가 시선을 끌었습니다.

 

- 지난 2006년 데뷔, 이후 '거짓말'로 가요계 돌풍을 일으켰죠.

= 맞습니다. 최근에는 지난 5월부터 매달 ‘MADE SERIES’의 ‘M’, ‘A’, ‘D’, ‘E’ 싱글앨범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는데요. ‘LOSER’, ‘BAE BAE’, ‘BANG BANG BANG ’, ‘IF YOU’,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등 총 8곡이 공개되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쓴바 있습니다.

- 9월 1일 공개 예정이었던 앨범 발매를 연기했습니다.

= 네. YG에 의하면 좀 더 완성도 있는 앨범을 위해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또한 추가로 신곡 작업을 할 예정이랍니다.  
매달 신곡 발표와 함께 140만 이상의 글로벌 관객과 만나는 월드투어를 진행중인 빅뱅은 지드래곤, 태양이 오는 22일 방송되는 MBC ‘무한도전-2015 영동고속도로가요제’에서 광희와 함께 ‘맙소사’ 무대를 선보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