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에 따르면 선우정아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핀란드 헬싱키에서 개최되는 음악 축제 모던스카이 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되어 무대에 오릅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모던스카이 페스티벌(Modern Sky Festival)이라구요.

= 그렇습니다. 본 페스티벌은 핀란드 헬싱키 남서부 해안가의 유서 깊은 히에탈리티(Hietalahti) 조선소 부지를 무대로 하는 음악 페스티벌로 핀란드의 가장 유명한 축제인 종합 예술 축제인 헬싱긴 율라비코트(Helsingin Juhlaviikot)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행사라고 하는데요. 선우정아는 28일 오후에 무대에 올라 유럽의 음악팬들을 만나게 됩니다.

- 같은 기간에 진행되는 다른 축제에도 초청됐다죠.

= 네. 유라시아 음악 컨퍼런스 EARS(Europe-Asia Roundtable Sessions)에도 초청된 선우정아는 27일, '케이팝과 작사/작곡' 세션의 연사 중 한 사람으로 나서 유럽의 작곡가, 프로듀서들과 함께 작곡, 프로듀싱 등 대중음악 창작 전반에 관한 심도 깊은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핀란드 국영 방송을 통해 현지 중계될 예정이랍니다.

선우정아는 다양한 장소에서 많은 공연들을 해봤지만 유럽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라 그것만으로도 굉장히 기대감이 크며, 그 충만한 기대감이 공연에 새로운 에너지를 더해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