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가야시민일보/이지폴뉴스] 김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동훈)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께서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의 품위를 향상시키고 현대사회의 적응 능력을 배양하여 보람 있는 노후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2007학년도 실버아카데미(노인대학) 하반기 회원 접수』를 8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3일간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사무실에서 실시한다.

○ 실버아카데미는 1년 2학기제로 상․하반기(각 5개월 과정)로 나누어 운영되며 수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까지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진행하며 1교시에는 어르신들께서 관심을 갖고 계시는 다양한 분야의 교양강좌를, 2교시에는 재미있고 신명나는 노래교실과 레크리에이션 수업을 실시한다. 정규수업 외에 상․하반기 야외학습, 영화 관람, 자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될 예정이다.

○ 실버아카데미 하반기 회원 접수는 8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3일간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사무실에서 실시하며 선착순 300명을 모집한다. 김해시 거주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회비는 일반은 일만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접수를 원하시는 어르신께서는 노인종합복지관 회원이면 회원증과 회비를, 비회원이면 주민등록증과 사진 2장 및 회비를 지참하신 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문화생활 정착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에 문의 사항이 있으면 전화(☎ 332-6332) 및 홈페이지(http://www.ghsenior.or.kr)로 하면 된다.

     [이지폴뉴스]   가야시민일보/김성권 발행인   koreasn@koreasn.com

가야시민일보/김성권 발행인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