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은 지난 24일 첫 번째 데뷔앨범 'Dreaming'을 발표, 아직 데뷔 일주일도 안된 신인이지만 다각적인 앨범 프로모션을 펼치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360도 VR 프로필을 공개하며 이색 프로모션의 신호탄을 쏘아올렸죠.

= 그렇습니다. 이어 피키캐스트 에피소드 연재, 홍보 CD 가내수공업, 아프리카TV 최초 스튜디오 생중계 방송 진행 등 가요계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프로모션을 펼치며 데뷔를 준비해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는데요.

더불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팀 로고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에이프릴의 마스코트 '사월이'를 만들어 팬들과 더욱 친근하게 쌍방향 의사소통을 펼치고, 평균연령 17.5세 멤버들의 풋풋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자체 온라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온에어프릴(ON AIRPRIL)'을 연재하며 무서운 속도로 팬덤을 형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 '청정돌'이라는 수식어에 맞는 청정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라구요.

= 네. 실제로 지난 24일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청정소다라는 스티커가 붙인 음료와 에이프릴 로고가 프린트된 에코백을 선물했으며, 마스코트 사월이는 에이프릴의 공개방송에 함께 나가 팬들에게 화분씨앗을 나눠주는 등 청정돌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랍니다.
에이프릴은 이와 같은 공격적인 프로모션의 결과로 데뷔 전 공식 팬 카페 회원수가 5,000명을 훨씬 넘어섰으며, 네이버V을 통해 생중계한 팬 쇼케이스 동시 접속자 수가 80,000여명을 넘어 앞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