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는 연휴기간 예약률 100%를 달성한 노선이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연휴가 길어지면서 장거리 노선의 예약률도 높다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2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는 9월26일(토요일)부터 29일(화요일)까지 나흘이지만 연휴 앞·뒤로 개인휴가를 붙이는 게 가능하다면 9∼10일 정도 시간을 낼 수 있는데요. 올해 추석이 일요일이라서 9월 29일이 대체휴가일로 지정됐습니다.

때문에 가까운 일본·동남아 노선은 물론 유럽 장거리 노선도 예약률이 높은 상태인데요. 대한항공은 추석 연휴기간 인천에서 스위스 취리히, 오스트리아 빈, 체코 프라하, 이탈리아 로마, 일본 삿포로 노선 여객기의 전 좌석 예약이 이미 끝났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같은 기간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터키 이스탄불, 태국 푸껫,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인도네시아 발리, 베트남 다낭행 여객기의 예약률이 100%인데요. 항공사 관계자는 "장·단거리 노선 모두 예약률이 높은 상황"이라며 "추석 연휴기간 항공권을 예매하려면 지금이라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저비용 항공사 역시 추석 성수기를 맞았다고요?
= 네. 제주항공의 경우 가까운 일본 도쿄·오사카·오키나와의 예약률이 평균 96%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괌과 사이판 등 가족 단위 여행객이 좋아하는 노선도 비슷한 예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선은 제주 노선의 인기가 항공사 구분없이 매우 높아 추석 연휴기간 오전 출발편과 오후 도착편은 예약이 이미 끝났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