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31일 야당이 주장한 특수활동비 공개 주장과 관련, “특수활동비 대부분은 국가정보원, 국방부, 경찰청 등 정보·안보·치안 기관 등의 국정수행 활동에 사용되는 것으로, 정보기관의 예산을 공개하는 나라는 세계 어디에도 없다”고 밝혔다.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 사진=새누리당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특수활동비는 기밀 유지가 요구되는 정부기관 또는 이에 준하는 국정수행활동에 직접 소요되는 경비로서 집행내역에 비공개 특례를 인정하고 있는 영역”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국가 정보와 관련된 특수활동비는 여야가 함께 정보위에서 비공개로 심사해 관리하는데 갑작스럽게 정쟁을 유발하는 야당의 주장을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야당 집권 기간에도 국가 안보를 위한 특수활동비를 공개한 적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은 지금이라도 냉정을 되찾고 화풀이식 정치 공세를 멈추고 본회의를 열어 민생법안과 시급한 법안들을 처리해주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 2014회계연도 결산안과 이기택 대법관 후보자 임명동의안 처리 시한임을 언급하면서 “이를 전혀 상관없는 특수활동비를 명목으로 발목 잡는 것은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처사”라면서 “우리 국회가 언제까지 '끼워팔기식 국회', '조건부 국회'가 돼야 하는지 답답하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