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의 서핑 전용 해변 ‘서피비치(SURFYY BEACH)’에서 9월 제5회 KPSA 서핑대회가 개최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오는 9월 19~20일 이틀 간 열리는 행사라죠.

= 그렇습니다. 이번 대회는 신인왕전, 오픈대회, 마스터심사 세 부문으로 실력 별 참가할 수 있으며, 전국 총 15개 서핑스쿨의 한국서핑협회 회원과 일반인 서퍼를 대상으로 19일 예선전과 20일 결승전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 국내 서핑 선수단, 심사위원, 참관객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구요.

= 맞습니다. 이 중 신인왕전은 일반인의 관심과 참여 극대화를 위해 기존 프로 서퍼가 아닌 서핑 입문자 참가가 가능하고, 서피비치에서 열리는 서핑 대회는 물론 일반인을 위한 서핑 강습 프로그램, 애프터 파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 서피비치는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입니다.

= 네. 지난 7월 양양 하조대에 개장한 후 9월부터는 본격적인 서핑 시즌을 맞았는데요. 일년 중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파도와 넓은 해변을 자랑하는 양양의 자연환경과 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시설이 있어 서퍼들에게 인기가 높으며, 국내 최고의 서핑 전문 강사진이 운영하는 서프 스쿨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최고급 카라반 시설과 게스트 캠핑장 및 자가 캠핑장과 부대시설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서피비치 ㈜라온서피리조트 박준규 대표는 “서핑 전용 해변인 서피비치에서 본격적인 서핑 시즌 9월을 맞아 국내 최고 권위의 서핑대회를 여는 등 서퍼를 위한 다양한 서핑 프로그램과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