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의 대권 주자들이 각축전에 돌입한 가운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호남 민심을 잡기 위해 나섰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표는 지난 1일과 2일 각각 광주·전남지역 및 전북지역의 언론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요.

=그렇습니다. 이어 오는 3일 광주를 방문해 광주광역시와 예산을 협의하고 광주 동구 아시아문화전당 등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지난 언론 간담회에서 문재인 대표는 “국민이 바라는 것은 야당이 제대로 단합하고 혁신해 내년 총선에서 이기고 정권을 되찾는 것이다”라며 “가장 필요한 조건은 야권이 하나로 힘을 합치는 것이다. 신당이니 분당이니 하는 이야기들은 우리 야권을 분열시켜 힘을 약화시킬 것이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우리 당이 어느덧 호남지역의 기득권이 돼 호남정치의 개혁과 발전을 가로막았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아울러 “우리 당이 어느덧 호남지역의 기득권이 돼 호남정치의 개혁과 발전을 가로막았다”고 말한 뒤 “우리는 선거 때만 되면 민심과 동떨어진 후보를 내세우며 무조건 지지해달라고 했다. 이런 행태가 호남을 화나게 했다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며 당내 호남권 비주류를 겨냥했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내년 총선에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한다면 나 역시 정치적인 미래가 없다”면서 “내년 총선 승리에 대해 나만큼 절박한 사람이 있겠는가. 총선 승리에 내 정치 생명을 걸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날 문재인 대표는 ‘혁신위원회 활동 종료시점에 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 “지도부 흔들기다”라고 단정 지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